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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 잘 팔리는 상세페이지 기획 방법

정원사J 2024. 5. 30. 1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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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쇼핑몰에서 상세페이지는 고객의 구매 결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객이 반응하는 상세페이지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방법을 상세히 설명합니다.

 

 

 

1. 상세페이지의 중요성

 

상세페이지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제품을 선택하는 데 중요한 정보 제공 창구입니다. 체류 시간이 길어질수록 구매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상세페이지의 기획이 매우 중요합니다.

 

 

2. 기획 단계

 

타겟 고객 설정

상품을 구매할 잠재 고객을 명확히 설정합니다. 예를 들어, 상품이 고구마라면 다이어트 중인 사람들, 육아 중인 엄마들 등 구체적인 고객군을 설정합니다.

고객의 욕구와 문제 파악

고객이 무엇을 필요로 하고 어떤 문제를 겪고 있는지 파악하여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의 특장점을 강조합니다.

 

 

3. 일반적인 상세페이지의 흐름.

 

 

인트로

제품의 USP(Unique Selling Proposition)를 강조하며 고객의 관심을 끌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우리 제품은 다른 제품과 무엇이 다른가?"를 명확하게 보여줍니다.

 

GIF와 동영상을 활용해 제품의 사용법이나 특징을 시각적으로 설명하여 이해를 돕고 구매 욕구를 자극합니다. 예를 들어, 사용법을 보여주는 짧은 동영상이나 GIF를 통해 시각적으로 설득합니다.

 

 

상세 내용

제품의 세부 설명과 사용 방법, 다양한 활용법을 제시합니다.

 

예를 들어,

"이 제품은 하루 한 번 복용하면 체내 비타민 D 수치를 효과적으로 높여줍니다." 인증서와 활용도 제안을 포함합니다.

 

 

후킹 요소

고객의 후기나 별점 리뷰를 통해 신뢰성을 높이고 구매 욕구를 자극합니다.

예를 들어,

 

"이 제품을 사용한 후 피부가 정말 좋아졌어요!" (별점 5개) 할인 쿠폰이나 프로모션 정보를 제공하여 구매를 유도합니다.

후기나 리뷰영상은 포토샵으로 만들어내면되기때문에 동종업계의 동일제품군들의 리뷰는 많이본다.

 

아웃트로

자주 묻는 질문(FAQ)과 주의 사항, 배송 정보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이 제품은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이 가능한가요?"

 

 

 

4. 디자인 주의사항

 

 

힙하고 생동감 있는 디자인

적절한 여백을 활용하여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구현합니다. 예를 들어, 현대적인 타이포그래피와 비비드한 색상을 사용하여 시선을 끕니다.

시선 유도

고객의 시선이 자연스럽게 흐르도록 Z자형, F자형 레이아웃을 활용합니다. 예를 들어, 주요 정보를 상단과 좌측에 배치하고, 시각적인 흐름을 따라가도록 디자인합니다.

5. 벤치마킹

동종 업계에서 잘 팔리는 제품의 상세페이지를 분석하여 최적의 구성과 디자인을 도출합니다. 예를 들어, 마라탕 소스를 판매한다면 다른 인기 소스 제품의 상세페이지를 참고합니다.

 

 

 

6. 고객의 구체화하는 방법

고구마를 예시로 든 상세 기획:

  • 타겟: 다이어트 중인 사람들, 학생들, 육아 중인 엄마들.
  • 멘트 예시: "아이엄마라면 아이에게 건강한 간식을 주고 싶어 하실 텐데, 이 고구마는 무농약으로 재배되었습니다."

 

 

 

7. 고객의 걱정 요소 미리 해결하기

고객이 가질 수 있는 불안 요소를 미리 파악하고 해결책을 제시합니다.

예를 들어, "인터넷에서 구매하면 맛없는 사과가 걸릴까 걱정되시나요? 비파괴 당도 선별기로 단맛이 보장됩니다."

 

 

 

8. 파소나법칙 (PASONA) 적용하기

 

**파소나법칙 (PASONA 법칙)**은 마케팅과 광고에서 사용하는 설득 기법으로, 문제 인식부터 해결책 제시까지의 단계를 체계적으로 구성하여 고객의 행동을 유도합니다

  • P (Problem): 겨울도 아닌데 입술 때문에 힘드시죠?
  • A (Agitate): 마스크를 벗기도 민망할 정도로...
  • S (Solution): 얇은 피부를 보호해줄 수 있는 성분이 든 립밤을 추천합니다.
  • O (Offer): 바른 입술과 바르지 않은 입술의 차이를 확인해보세요.
  • N (Narrow): 이번 주 토요일까지만 세일합니다.
  • A (Action): 지금 구매 버튼을 누르세요.

이 법칙은 고객의 문제를 인식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함으로써 구매를 유도하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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