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카운터사이드

카운터사이드 지부다이브 55층 강습 풀오토 노아티 공략

정원사J 2023. 6. 12. 13:42
반응형

 

 

바로 편성부터.

템페스트로 치명타피해저항 35퍼 땡기는것이 중요하다.

오퍼는 모모로 적 힐밴과 힐역류를 노려본다.

 

나유빈 - 메인탱커로 템컷이 높다. 인메골골인데 방어구가 7티어메이즈 10강이다. 6티어 8강상태로도 아슬아슬하게 되긴하더라..그렇게되면 힐러를 한두개 더붙여야할수도.. 대체불가이며 다른탱커들 누굴쓰던 넉백당해서 전복될 가능성을 염두해둬야함 

 

스카이레이필드, 재무장 치나츠 , 에블린켈러 , 루크레시아 -  나유빈을 지키는데 사용되는 조합이다. 스충을 주자

 

니콜-  적을 넉백시키는 패시브가있는데 초반에 밀고들어오는 적들에게 아주 좋은효과를 줄수있다. 솔직히 딜도나쁘지않음. 후반에도 레이를 밀어서 루크레시아까지 같이잡을수있게 도움이된다.

 

카린웡 - 메인딜러이자 패시브에 적배리어 역류가 달려있다. 배리어가 많은 55층에서 팔방미인이다. 하지만 없다면 다른딜러대체가능

로자리아 - 죽창딜러로 보스 레이를 잡으려고 편성한 사원이다. 상성피해 씹어먹을정도로 강력해서 넣었는데 없다면 다른딜러로 대체가능~

 

주시윤 - 서브탱커이자 서브딜러이다. 딜도준수하고 반격을이용해 탱킹도 나쁘지않게한다. 뒤에 힐러들이 받쳐준다면 스충템으로도 죽지않고 잘버티는편이다. 사실상 핵심멤버 대체불가임.

한소림 - 이자리엔 딜러도 좋고, 서윤,양하림,신지아등 아군버퍼나 적디버퍼 뭐든 넣어도좋다.

여러가지써봤는데 딜 잘넣는딜러있으면 딜러넣는게 클리어속도는 더 빠른편.

 

각성서윤 - 마찬가지로 딜러나 버퍼 디버퍼 아무거나 넣어도된다. 

 


 

 

이 편성은  '나유빈을 지켜라' 라는 컨셉으로 여러가지 조합을 해보다가 최종적으로 굳혀지게된 편성이다.

 

나유빈에게는 쳐맞으면 적들의 배리어를 역류시키는 패시브를 가지고있는데 이걸 이용해 탱킹과 딜링을 동시에 할수있다.

 

적들은 대부분 실드를 대량으로 가지고있으며 지속적으로 적들에게 배리어역류를 일으켜 데미지를 상당히 누적시킨다.

 

때문에 항상 나유빈이 200만이상의 딜링으로 1등의 딜을 하게되며 

 

이 편성의 단점으로는 결국 메인딜러이자 메인탱커인 나유빈의 약한몸과 어디로튈지모르는 평타이다.

 

우선 나유빈은 몸이 굉장히 약하기때문에 인메골골에 체체 7티어 10강방어구(사실상 종결방어구)를 입혀줘도 

 

뒤에 서포터를 줄줄이 내놓지만 까딱하면 죽지않을까?싶을정도로 좀 아슬아슬하게 버텨진다.

 

일단은 어떻게든 버텨는 진다는게 다행이라면 다행이지만 문제는 어디로튈지모르는 평타가 이어서 문제가된다.

 

나유빈은 평타를 쓰면 적몹을 뛰어넘어 적의뒤로 가게되는데 원래대로면 처음 쳤던애를 다시 치면서 제자리로 또 돌아온다. 이걸 무한으로 반복하게되는데 이럴경우 크게문제 되는게 없다.

 

다만 나유빈이 처음친놈을 타고 뒤로 넘어갔는데 거기서 한번 넉백을당해서 넘어지고 어그로 초기화가 되면서 더 뒤에있는 다른타켓을 잡고 또 뒤로넘어가게됐을때다.

 

이렇게되면 기껏뽑아놓은 재나츠와 에블린켈러의 힐장판이 닿지않는곳으로 멀어지게되고 거기서 적에게 다굴맞아 사망하게된다.

 

이쯤됐을때 아주 운이좋은상황이라면 지원소대에서 나오는 주시윤과 바톤터치하며 탱커역할을 자연스럽게 변경하면되지만

 

문제는 주시윤이 나오기도 한참전에 죽었을때다. 이렇게되면 전복되게 되는데 이런상황은 사실 거의 벌어지지않는다.

빈도수가 엄청 적은편이다. 그래도 현재 있는빌드 중 전복확률이 가장 낮은 빌드라고 생각이 된다.

 

 

1소대에서 사실상 스카이레이필드부터 루크레시아까지는 고정적 편성 해주면되고 최대한 서포터들은 최대한 스충을 높게챙겨줄수록 생존력이 좋아진다. 

 

이후 각성카린웡과 로자리아는 자기한테있는 다른딜러들로 편성해주면된다.

 

개인적으로 각성카린웡은 패시브공격시 적 배리어역류를 시키는 공격을 하기때문에 있으면 넣으면 좋다.

 

 

지원소대는 1~3소대중 1소대에 주시윤만 고정으로넣고 2소대 3소대는 마찬가지로 자기한테있는 좋은 딜러를 넣으면 될것같다.

 

2소대에 양하림,신지아,서윤등등 아군서포팅위주의 스킬을 가진사원들을 이것저것 넣어봤는데 전부 이렇다할정도로 빠른 클리어를 보여주는녀석이 없었다.

 

그냥 딜러를 넣는게 제일 빨리깨지는듯하다. 하지만 극적인 차이를 내는건아니니 딜러가 모자라다면 서윤 양하림 신지아 등 아군서포팅이나 적군디버프를 가지고있는애들로 채워넣어도 될듯하다.

 

 

 

 

 


 

 

사실 탱커를 김철수/주시윤 이라던가 슈발리에/주시윤이라던가. 주시윤 솔탱이라던가 여러가지 방법을 사용해서 경험해봤는데 나유빈/주시윤보다 안정적인조합이 없었다.

 

일단 주시윤솔탱은 완전회피가없을때 넉백기맞고 바로 아군함선에 꽂히고 바로 다굴맞아 전복되는일이  상당수빈도로 자주있었으며

 

일반적인 투탱의경우 역시 마찬가지다.

더군다나 일반적인 투탱의경우 황태자클라레스가 넉백당한 아군에게 어글을 먹고 침투해서 들어오기때문에 투탱자체가 큰의미가없을때가 많다. 원래대로라면 한쪽이 버티는동안은 황태자가 못밀고들어와야하는데 한쪽이 버티고있어도 하나가 넉백당하면 넉백당한애한테 계속붙어서 밀고들어온다. 때문에 일반적으로 밀리는애들은 다 아웃(슈발리에,김철수등등 대부분의탱커가 그렇다)

 

결국 나유빈은 평타쓰는동안에는 경직넉백을 안당하는지 어지간해선 넉백에 잘안당하는데 주시윤과 조합하면 잘버티는편이다. 모든탱커중 가장 낫다. 몸이 약해서문제지 ㅠㅠ 

 

 

 

 

현재 머리속으로만 대략 구상중인 편성이있다.

지원소대를 안쓰는 다른빌드가 있긴한데 그건 실전에서 검증해보고 완벽해지면 다시한번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반응형

'게임 > 카운터사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운터사이드 각성사원 추천  (1) 2023.0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