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카운터사이드

카운터사이드 각성사원 추천

정원사J 2023. 6. 9. 16:31
반응형

 

 

수 많은 각성 사원들중 초보자나 뉴비 카린이들이 뽑아 놓으면 가장 좋은 사원을 추천한다.

 

딜러와 탱커중에 하나를 선택하면된다.

 

딜러를 선택할경우 탱커를 재무장사원으로 채워가면되고

탱커를 선택할경우 딜러를 재무장사원으로 채워가면된다.

 

 

 

 

 

 

딜러추천

 

1. 각성 카린 웡

레인저포지션으로 전천후공격하며 특이사항으로는 퓨리캐릭터이다.

퓨리 = 남들처럼 시간이 흐르면 자동으로 스킬충전이되는게아니라 평타를 칠때마다 스킬충전이 되는타입

 

현재 가장 최근에나온 각성캐릭터로 높은딜과 방벽이라는 특수기믹으로 육성구간부터 최종컨텐츠까지 두루두루 사용가능하다.

 

2, 각성 로자리아 르 프리데

줄여서 그냥 로자리아라고부른다.

스나이퍼포지션으로 당연히 전천후공격하며 특이사항으로는 공중타입이다.

아무래도 지상만 공격가능한 적개체들이있다보니 공중포지션이면 몸이 약해도 생존에 조금더 유리한면이있다.

로자리아의 경우에는 특수한 기믹이있지는않으나 그냥 딜링능력자체가 굉장히 우수하다. 특수기나 궁극기사용시 아주 높은 딜량을 뿜어내는 캐릭이라 높은 추천순위를 갖는다. 

 

 

위에 카린 웡과 로자리아의경우 비교적 최신캐릭터라 각성사원뽑기권이 혹시나 뿌려진다고해도 포함이 안되어있을 가능성이 굉장히 높다. 바로 이전에 뿌려진 각성선택권만봐도 원년멤버 위주로 뽑을수있었다.

 

때문에 원년멤버중에 딜러를 뽑아야한다면 ?

 

3. 각성 서윤

 

레인저포지션으로 전천후 공격이 가능하며 특수한기믹으로는 힐벤과 힐역류가 있겠다.

위에 언급한 카린 웡과 로자리아의경우 최신형 각성캐릭터라 후열까지 고로시하는 성능을 보여주지만

서윤은 비교적 초창기 각성캐릭터이다보니 후열타격하는 능력은 거의없다(각성기에 어느정도 가까운후열은 데미지가 들어가긴함)

 

다만 말뚝딜만 놓고보자면 아직도 상위권으로 앞에서 잘 버텨줄 전열만 있다면 딜넣는능력은 아주 뛰어나다. 덤으로 힐역류도 있어서 가끔 힐과 관련된 기믹이있는곳에선 더욱좋다.

 

그외에도 각성 이수연,각성 미니스트라 역시 나쁘진않지만 가장 빼어난 한캐릭만 고르라고한다면 원년멤버에선 각성 서윤이 우선도가 높다고 볼수있다.

 


 

 

이렇게 딜러를 선택했다면 첫번째 재무장캐릭터로 탱커포지션을 최대한 빠르게 뽑아 전열을 안정시키는것을 추천한다.

 


 

탱커추천

 

1. 각성 힐데

디펜더포지션이고 지상타입만 공격가능하다, 고유한 능력으로는 출격시 아군에게 배리어를주고 

특수기나 궁극시사용시 상성피해가 없는 배리어를 본인에게 부여한다.

 

카운터사이드에서 첫번째 나온 각성캐릭터이며 많은 유저들이 쓸데가 없다고 굉장히 저평가 받는 사원이다.

다만 고인물의 입장에서 그런것이고 실제로 뽑아둔다면 아주 유용하게 국밥처럼 써먹을수있는 탱커이다.

 

참고로 힐데는 현재 카운터사이드에 존재하는 모든사원중에 탱킹능력이 가장 뛰어난 사원이기때문에

만약에 힐데가 못버티는 전역이 있다면 그땐 탱커의 역량을 의심하지말고 상성피해,장비,힐부족등의 외적인 원인에서 답을 찾아내야한다. 

 

탱커는 일반적으로 스커탱하나 디펜더탱하나 두개정도있으면 굉장히 든든한데 초반부터 후반컨텐츠까지 디펜더탱은 힐데 하나면 충분하다. 다만 코스트가 6코스트로 재무장탱커에비해 높기때문에 코스트가 낮은 딜러들을 활용하는게 좋다

 

재무장한소림 재무장레빗 재무장 케스트럴샤오린등으로 포지션을 짤경우 탱에서 높은코스트를 차지한걸 어느정도 상쇄해준다.

 

모든컨텐츠에서 그냥 아무생각 없이 1순위로 내면되기때문에 편성도 쉬운편. 다만 레인저가 많은전역에선 스커탱을 활용하자 (재무장슈발리에)

 

 

2. 각성 제이크워커

 

디펜더 포지션이고  지상타입이다.

특수한기믹으로는 메카닉피해감소와 메카닉적들에게 기절을 거는능력이있다.

 

각성힐데까진아니지만 그래도 준수한 탱킹력을 가지고있으며 딜도 각성힐데보다는 높은편(각성힐데는 그냥 노딜이지만 탱이 엄청강력하다)

 

어떻게보면 각성힐데에서 데미지가 좀 더쌔고 그만큼 탱킹력을 살짝 낮춘느낌이랄까?

 

적들중에 메카닉도 상당히 많이나오기때문에 메카닉고로시하기 아주 좋은캐릭이고 꼭 메카닉이 아니더라도

충분히 탱킹과 딜링능력이 괜찮은편이고 추후 챌린지나 스위프트렐릭같은 후반용컨텐츠에서도 사용처가 꽤 있다.

 

각성힐데가 그저 단단하기만한 고기방패라면 제이크워커는 조금 덜단단하지만 여러가지능력을 바탕으로 팔방미인같은느낌? 

 

 


 

이렇게 디펜더를 선택하게됐다면 비교적 적은코스트의 딜러들인 재무장한소림,재무장리벳,재무장케스트럴샤오린등을 활용하여 편성을 하면된다.

 

언급한 정도로 편성이된다면 각성딜러를 뽑은것못지않은 딜량을 뽑아내는것을 볼수있을것이다.

 

 

 

 

 

남들이 많이들 추천하나 개인적으로 비추천 하는 각성캐릭터

 

1.각성 유나스프링필드

2.각성 주시윤

 

아마 카운터사이드를 시작하게되면 각성 주시윤(일명 각시윤)과 각성 유나스프링필드(일명각유나)를 많이 추천받게될것이다.

 

남들이 추천하는이유는 본인들이 저걸로 선택해서 시작해서일까? 

 

물론 몇년전이었다면 그냥저냥 쓸만한 캐릭들이다. 

 

다만 요즘엔 각성캐릭들도 인플레이션때문에 원년멤버들보다 좋은각성캐릭터들이 꾸준히 나오고있기도하고

그만큼 신규컨텐츠에선 적들이 괴랄하게 강력하다.

 

그런데 유나스프링필드나 주시윤의경우 위에언급한 각성 힐데나 각성 제이크에비해 탱킹능력도 꽤 떨어지고

딜링능력으로만 보자면 각서윤이나 각로자 각카린에 비하자면 그역시도 떨어진다.

 

포지션자체가 딜탱이라는 딜도 메인딜러들에비해 떨어지고 탱킹능력도 메인탱커에비해 좀 떨어지는 서브포지션이라 

이친구들로 시작했다가는 딜도 탱도 아무것도 건지지못하고 재무장탱커와 재무장딜러 모두 초반부터 필요해지는상황을 볼수있다.

 

 

이 게임은 결국 적함선까지 가서 적을 죽이면 이기는게임인데

그러기위해서 탱킹, 딜링 둘중에하나는 좀 각성캐릭터로 특화를 가지고 가는게 좋다.

 

물론 재무장캐릭터를 둘둘해서 가는것도방법이긴하지만 재무장에들어가는재화는 어마어마하기떄문에 초반부터 쉽게 노리기는 어렵다.

 

결국 딜이든 탱이든 하나는 각성캐릭터로 잡아놓고 부족한 반대포지션을 재무장으로 하나씩 채워나가면되는데

 

주시윤과 유나를 선택하게되면 죽도밥도 안된다.

 

다만 주시윤의경우 다이브55층(최종컨텐츠)에서는 딜탱으로 쓰기 아주좋은상황이지만

다이브55층가는데는 빨리가도 몇달의시간이 소요되니 주시윤을 급하게 받을필요는없다.

 

명확하게 메인탱커나 메인딜러 포지션중 하나를 정해서 뽑도록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