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업/오프라인

누구나 할 수있는 부업 배민커넥트 후기 (수익공개)

정원사J 2023. 2. 10. 16:54
반응형

 

흔히들 배민라이더, 딸배, 배달알바, 쿠팡이츠등등 여러가지 이름으로 알고계실텐데요

그런 배달알바중 배달의민족 배민커넥트 후기입니다.

 

 

 

 

 

직접해봤는지여부 - 해봄!

 

 

 

 


하계된 계기 - 요즘 회사일이 많이 없기도하고 간단하게 원하는시간에만 일을 할수있을까? 라는생각이들어서 찾아보니 배달이라는 방법을 알게됐습니다. 

 

때문에 주문이 들어오면 사무실에서 외근다녀온다고 나가서 배달도 가능하구요~ 퇴근하면서부터 진행해도됩니다.

 

 

개인적으로 북적이는 강남같은 사무실이나 음식점 밀집지역이 아닌 일반 동네라면 도보로는 큰돈벌이는 어렵지만 시간당 한두건정도는 할수있어보입니다.


 

준비물 - 당연히 이동수단에 따른 이동수단과 저는 휴대폰보조배터리를 챙겼습니다. 노트10+사용중인데 몇시간하면 배터리가 살살녹아요~

 


난이도 - 중(中)

 

하(下)가 아닌이유는 첫째로 지도를 볼 줄 알아야합니다. 또 그걸 기반으로 건물을 찾을 줄 알아야합니다.

 

길치라 지도도 잘 못보고 주소를 보고 정확히 찾아가는게 어려운사람의경우 쉽지만은 않을 것이라고 봅니다. 

 

또한 도보의경우 그저 걷기만하는데 사실 계속걷는게 쉬운일이아니죠~ 음식은 식어가고, 주문자는 기다리고, 평소보다 빠른 잰걸음으로 걷다보니 쉽다고 볼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단건 한번만 하겠다하면 크게어렵지는않겠으나 5시간씩하고 이렇게 하기엔 체력이 많이 필요하다고 볼수있습니다.

 

오토바이의경우 애초에 취미로 오토바이를 타던사람이아닌이상 거의 전업에 가까운식으로 하기위해 구매나 렌트를해야하는데 일련의 구매하려는 행위를 넘어서는것이 쉬운일은 아니라고봅니다. 보험문제까지 모두 처리되어야 오토바이 운행을 시작할수가 있으니까요~ 다만 일단 준비만 넘어서면 가장 무난하다고 말씀드릴수있겠습니다.

 

 

자동차의경우 자차배달은 애초에 차가 있을테니 "난 그냥 주행만 하면되는게 아니냐" 할수있지만

덩치가 오토바이에 비해 큰 자동차의경우 음식을 픽업할때 주차해야하는것, 고객의 집 근처에 주차하는것이 큰 애로사항중 하나라고 볼수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음식이 배송되는곳은 번화가, 혹은 인구가 밀집되어있는지역이 많은데 이런곳들은 주차공간이 매우협소하며 당장 저희지역만해도 번화가쪽은 아예 차를 댈 공간조차도 없습니다. 눈치껏 빈공간을 활용해서 잘 주차후 음식을 픽업해야하는데 당장 10초이상 세워두기 애매한곳에 세워두고 잠깐 물건만 가지러갔는데 이제서야 음식 포장하고있으면 속이 타들어갑니다. (딱지위험도 큽니다. 주정차카메라나 상시차량단속+민원등등)

 

또한 어떻게 어떻게 픽업에 성공해서 겨우 도착주소지로 왔다고쳐도 여러가지 상황을 볼수있습니다.

아파트인데 차량진입하려고하니

입주자만 들어갈수있어서 안열리는곳 + 경비호출했는데 안받는곳 + 근데뒤에 차가 줄서있음 이렇게 3단콤보 맞고 식은땀흘리는일도 있었습니다. 아파트의경우 그래서 아예 단지에안들어가고 단지입구근처에 주차해놓고 걸어들어가는일이 잦네요.

 

주택가역시 골목골목 좁은데다가 골목에 차들이 가득해서 주차할곳이없어서 멀리주차해놓고 걸어서 배송하는경우도 허다했습니다 그러다보니 픽업할때 빙빙돌며 주차하며 허비하는시간 + 도착지에서 빙빙돌며 허비하는시간 + 내려서 결국 걸어가는시간등등하면 생각했던것보다 많은 업무를 진행하기가 쉽지는 않았어요.

 

 

 

이런 간단하다면 간단한문제들이지만 여러가지 제약들을 이겨내야 할수있기때문에 난이도는 중이라고 생각합니다.


 

부업유형 - 시간박치기

결국 시간을 때려박는만큼 돈이됩니다.

 


 

초기투자시간 - 적습니다. 배민의경우 어플에서 신청하고 필요한서류만 챙겨져있다면 바로진행 가능합니다.

다만 배달수단에 오토바이,자동차의경우는 보험문제가있어서 알아보고 진행해야합니다.

별도의 확인서류가 없는 도보나 자전거는 바로진행가능합니다.

 


 

수익나는시기 - 당일수익을 당일결제해주는게 아니라 주정산시스템이라 일주일뒤쯤부터 수익이 발생한다고 볼수있습니다.

 


 

수익이 높은가? - 부업치고 보통입니다. 도보나 자전거의경우 픽업부터 배달지까지 거리가 너무멀면 배차가안되기때문에 가까운 근거리를 노려야합니다. 또한 운에따른요소가있는게 자신이 사는지역이 인구밀집된 도시(서울 강남같은)라면 거의 쉬지않고 배차를 받을수있으나 서울에서도 외곽이나 경기도 외곽지역이라면 배차가 없을때도 많습니다.

 

예를들어 A(핫플) B(도시외곽)가 있다고 가정해볼게요

 

A에서 픽업하고 B로 배달을 갑니다. 배송완료했어요. 그럼 다음주문이 근처에있으면 들어와야하는데 그 근처에는 좀 도시외곽 시골느낌이라 배달업체가없어서 주문이없습니다. 그럼 주문이 많을만한 A로 돌아와야겠죠? 이런문제가 현실적인문제입니다. 

 

그냥 배달하면 돈많이벌어~ 이런이야기는 들어본적있으시겠지만 위와같은 문제들이 있어서 외곽지역사시는분들의경우 배차가 이어지지않아 수익이 높다고 볼수없겠습니다.

 

오토바이의경우 빨리그냥 돌아오면되니까 그나마 낫다고볼수있지만 경기외곽지역에서 한시간에 배민으로만 세건이상 주문받는건 아직까지 없었습니다. 한시간에 두건이 최대였습니다.

 


 

시간당 예상수익 - 

 

일단 단건이 최소 3천원이었습니다. 2천원대는 못봤네요

 

오토바이를 자동차를 탄다면 모르겠지만 그외에수단에는 한시간에 두개이상빼는게 쉽지않다- 3천원짜리 두개면 6천원

시급 6천원정도되는셈. 오토바이로 쉬지않고 몰아쳐서 5건했다 3천원x5 = 15000원.

 

무엇보다 이동 할 시간과 능력이 되는데도 배차가 안되어 아무것도못하고 대기하는 시간이 길어질수있기때문에 일단 6천원정도를 시급으로보는게 맞다고봅니다... 그래도 5시간하면 3만원!

밀집지역에 오토바이로 5개이상 뺏다 15000원최소보장되겠죠? 5시간하면 75000원이겠네요!

 

제가봤을땐 강남같은 핫플레이스아닌이상 배차가 딱 배송끝나마자 착착붙는건 불가능에가까워서 6천원을 예상하는게 맞다고봅니다.

 


 

마지막으로.

 

그냥 정말 운동삼아, 집에서 시간죽이기보단 뭐라도 해보자하면서 돈을 많이벌려는 목적이아니라면

도보로 가끔 해보는걸 추천드립니다.

 

다만 이걸 전업에 가깝게 퇴근하고 잘때까지해서 한달에 300씩 땡겨야지! 이런마인드로 하기엔 배민커넥트만해서는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제가 사는지역은 약간 경기외곽에 시에서 가장작은 구에 위치해서 진행했는데

 

배민이랑 쿠팡이츠등 외부어플을 모두 설치해놓고 돌렸음에도 착착 맞아떨어지게 배송받는건 사실상 불가능이었습니다.

운이 중요하겠지만 일반적으로 한번 도심에서 몇키로짜리 배송맡아 나가면 다시 돌아오지않는이상 외곽에서 콜은 안주더라구요..

 

예를들어 6천원짜리 30분 배달갔는데 - 배달이없는외곽이면 - 30분되돌아와야함  - 사실상 한시간에 6천원번셈..

 

 

운동은 정말많이됩니다. 나름 빨빨거리며 계속뛰어다니게되다보니 ...

 

저는 일단 쿠팡이츠도 병행했는데요

 

 

이틀동안 수익입니다

 

 

 

 

8일(첫날) - 16시쯤 시작해서 19시정도까지 3시간해서 18150원

9일(둘쨋날) 14시쯤시작해서  22시정도까지 8시간해서 53730원 (중간에 30분점심식사함)

 

참고로 저는 도보도했지만  자동차위주로도 많이해서 감안하고보셔야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