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기타

베일드 엑스퍼트 공략 캐릭터 추천 및 총 추천, 전반적인 진행방법까지

정원사J 2023. 6. 12. 15:48
반응형

 

 

 

 

신작게임 베일드 엑스퍼트가 나왔다.

 

 

대략적으로 21시간 74매치를 진행하면서 느꼈던점과 전반적인 진행방법에 대해 말하려고한다.

 

 

처음 튜토리얼이 너무나 성의없기때문에 뭘 해야하는지 알수가없었고

 

당연히 다른유저들도 나와 같은상황일줄 알았으나

 

이미 베타시절이전부터 쭉 테스트해오던 유저들을 상당수 존재해서 신작게임이지만 나름고인물이 존재하는게임이다.

 

여기선 패시브와같은기능을 랩톤이라고부르는데 처음접한사람들은 패시브가 더 익숙할테니 패시브라고 부르겠다.

 

 

 


우선 첫째로 캐릭터 추천을 하겠다.

 

1.릴리로즈

 

릴리로즈의경우 시그니쳐스킬을 터트리고 공격하면 데미지 만큼 코인을 획득할수있고

상점에서 총기구매시 할인도 받을수있어서 자금이 여유로우니 펀딩도 넉넉히 할수있다.

 

또한 기절했을때 자동으로 가스탄을 떨어트리는 패시브가 존재하고 기절상태에서도 남들은 권총쓸때 주무기를 쓸수있어서 한번 눕혀놔도 방심하는적을 금새 여럿잡아낼수있는 가장 추천하는캐릭터이다.

 

 

2. 닉키

 

닉키는 기절당했을때 패시브로 자가소생이 1회 가능하다. 사실상 2목숨인셈..

자가소생키트까지 구매하면 3목숨 ㅎㄷㄷ

 

그리고 시그니쳐스킬인 동전던지기를 하면 1회당 10원~500원까지 랜덤하게 코인을 획득하는데 게임하는내내 계속 시그니쳐스킬을 쓰면서다니면 넉넉한 코인을 기반으로 플레이 할 수가 있다.

 

3.사이먼

사이먼의 시그니쳐는 무기핥기라는 이름으로 이속증가와 경직면역 자가치유등을 주는데 이것또한 나쁘지는 않고

 

 

메인디쉬는 고유패시브에 강탈에 있다.

 

강탈은 적을 죽인후 적을 파밍하게되면 적의 소지코인의 50%를 뺏어올수가있다. hp50회복은 덤이다.

위에 추천한 릴리로즈와 닉키는 순수하게 자신이 코인을 벌거나 이득을 보는방향이라면

사이먼은 내가 코인을 획득함과동시에 적의코인을뺏어오니 상대에게는 마이너스를 주는 상당히 좋은 패시브를 가지고있다.

다만 죽인적을 파밍해야만 코인을 획득할수있기때문에 기본적으로 적을 좀 잘죽이거나 잘하는팀원이있을경우 파밍을 더 많이 잘할수있을테니 약간 피지컬이 있어야 잘 활용이가능하다. 사이먼해놓고 제일먼저 혼자죽거나하면 적들이 아무리죽어도 나도죽어서 파밍을 할수가없으니 돈이 잘안모일거다. 

 

 

-----------------

 

캐릭터 추천은 위와같이 3명이다.

그외에도 각자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많지만 내가 추천한 캐릭터는 사실 특별한 기준을 가지고 추천을했다.

내가 추천한 세 캐릭터의 공통점이 있다.

뭘까?

바로 코인 획득이 추가로 가능한 캐릭터이다.

 

이 게임에서는 코인을 다양한용도로 사용이 가능한데

첫째로는 펀딩, 둘째로는 무기구입, 셋째로는 전투부자재들 구입이 있다.

 

코인이 많아야 빨리 총을사고 펀딩도하고 각종 수류탄이나 방탄판, ups나 저너것등 아이템들을 구매할수있고

그렇게 넉넉한골드로 인한 풍족한 게임진행은 승률에 영향을 미친다.

 

가끔 플레이 하다보면 초반부터 중후반까지 펀딩 하나도안하고 저격총하나사려고 몰빵하는사람들도 보이는데 그저 모자란사람들이다. 나도 게임을 잘 하는건아니지만 최소한 저렇게 플레이하면 팀에 민폐라는것정도는 알수있다.

 


 

다음은 총기 추천이다.

 

사실 이게임에는 캐릭터에게 맞는 고유총들이 존재한다.

닉키는 m14, 소이는 쇼티등등.. 이렇게 캐릭터마다 고유총이있지만 그렇게 컨셉에 맞게쓰는경우는 거의없다 ㅠㅠ

보통 공식처럼 쓰는 총들이 거의 국룰화 되어가고있어서 모든캐릭이 똑같다고 보면된다.

 

1라운드

핸드건에서는 일반적으로 400코인짜리 데저트이글을 사용한다. 잭의경우 기본피스톨을 지급받기때문에 그대로쓰면되지만 나머지캐릭터들은 일반적으론 데저트이글을 많이쓴다.

가~~끔 쇼티를 쓰는사람도 보이지만 데저트이글이 범용적이다. 남는코인으로는 펀딩에 투자해주면된다.

 

2라운드

 

SMG전에선 좀 많이 갈리는 편이다.

하지만 추천하자면 자신이 에임이 진짜 너무좋다. 반동이기고 빠른시간안에 다박을자신이있다하면 벡터로 가면되고

그저 무난하게 사용할 총을 찾는다면 가장 저렴한 mp5와 가장 비싼 mpx중 하나를 추천한다.

 

가장 저렴한 mp5를 골랐다면 3라운드에 바로 최종AR을 사겠다는 생각으로 진행하면되고

가장비싼 MPX를 쓴다면 3라운드까지는 MPX를 쓴다는 생각으로 진행하면된다.

 

하다보면 적이 바로앞에있고 서로 위치를 알고있어서 둘다 몸을 내놓고 맞짱뜨는 상황을 일부러 만들어서 플레이하려는게 아니면 사실 가장저렴한 mp5를 써도 나쁘지않다.

 

가장많은교전은 내가 먼저쏘든 적이 먼저쏘든 상대가 못본시점에 쏴죽이는경우가 많아서 저렴한 mp5를 써도 나쁘지않다.

MPX를 쓴다면 펀딩3단계 열화상조준경을 쓸수있기때문에 좋다.

 

남는 코인으로 펀딩해주자.

 

3라운드

돈이 잘 모였다면 이제 AR을 한자루 살수있다.

 

일반적을 가장 많이들이용하는총은 M4이다.

다만 내가 위에 언급한 추천캐릭들로 모든것이 잘 맞아떨어졌을때 3라운드에 M4를 살수있고 

일반적으로 추가로 코인획득이 없는애들은 3라운드에 엠포는 못살수도있다. 

만약에 돈이 부족하다면 자신이 기존에 샀던 SMG를 팔아서라도 m4가 나올수있는지 체크해보고 

팔아도 못살것같으면 한라운드 더 SMG를 쓰자.

 

4라운드

 

이미 3라운드에 m4가 나왔다면 가스탄등 필요한 부속품들을 구매해주고 남는골드는 펀딩 및 코인이 부족한사람을위해 나눠주자.

3라운드까지 SMG를 썼다면 이때되서 m4를 사자. 만약에 이때됐는데도 M4를 못사는경우도 존재한다. 펀딩을 많이했거나 사이먼한테 강탈을 당했다던가... 

 

그럴땐 이제 대채제로 사용할 총을 골라야하는데 개인적으로 추천하자면

ak15mod , G36C , m249 이다.

 

사실 에이케이15모드는 엠포랑 가격이 얼마차이안나서 엠포를 못사는상황에선 이것도못살확률이높은데 살수있으면 이게 대체제로는 젤 나은듯하다.

 

그 이외엔 지상렬이나 엠이사구인데 한번씩 써보고 더 맘에드는쪽으로 선택해보자. 사실 엠포이외엔 다 서브픽으로 주류총은 아니라고볼수있기에 자신한테 맞는걸 쓰면된다.

 

그리고 지금 소개한총들은 전부 열화상조준경을 부착할수있는총들로 추천했다 (7탄총은 열화상을 부착할수없다. 5탄총만가능)

 

열화상이 있으면 시야가 제한되는상황이나 적이있을만한곳 서칭시 유용하기에 대부분의 모든판에 추천한다.

 

 

5라운드 이후부터는 펀딩도 끝났을테고 필요한곳에 코인을 쓰면된다, 

본인이 m14같은 dmr위주로 가야하는캐릭터라면 이쯤와서 코인이 남는사람들이 생기니 지속적으로 아군에게 코인을 달라고 졸라봐라. 나같은경우에는 누가 달라고하기도전에 먼저 남는코인은 땅에 버리는데 안주는사람도 많긴하다. 어차피 돈남으면 ups나 저거넛같은 특수병기를 사용할수있어서 그런걸사는사람도 많고~

 


 

다음은 펀딩을 말하려고한다.

 

베일드엑스퍼트에는 펀딩이라는 시스템이 존재한다.

 

게임내의 재화인 코인으로 기본화기 특수장비 전술강화에 각각 펀딩할수있고

 

펀딩하게되면 단계에 해당하는 각종 버프(?)를 얻을수있다.

약간 기능이 해금되는식인데

예를들어 특수장비를 3단계를 달성하면 팀원들 모두에게  열화상조준경을 장착할수있게 조준경이 해금되면서 사용할수있게된다.

그외에도 방탄판 추가지급, 매판 붕대지급 적에게 더많은 데미지를 입히는등 직관적으로 도움되는 혜택으로 이루어져서 빨리 해금할수록 팀에게 유리해진다.

 

이런식으로 세종류의 펀딩에 골고루 투자하고 각 매치단계에 맞게 펀딩을 해줘야 승리에 가까워진다.

 

그러나 어쨌든 총기나 각종수류탄등을 구매하는 코인이라는 재화와 같은 재화를 사용하기때문에 비싼 총구매에 욕심을 내면 전술강화를 늦게완료하게되고 그만큼 상대팀에비해 펀딩을 적게하면 적은버프해금으로인해 더 불리한 플레이를 해야한다.

 

내가 피지컬이 압도적으로 좋지않은이상 모든팀원을위해 적당히 펀딩해서 발맞춰 나가는것이 평화로운 팀 분위기를 만드는방법일것이다 ...

 

사실 나도 극초반에는 펀딩시스템이 얼마나중요한역할을하는지도 잘몰라서 건들지도않았는데 누가 펀딩안하냐고 욕을해서 아 저게중요한건가?하고 알게된시스템이었다. 이 글을 보고간다면 꼭 남는돈은 펀딩에 투자하자~

 


 

이제 내가 말하려고했던부분은 다말했다

 

캐릭추천, 총추천, 전반적인 운영(펀딩)까지..

 

나머지 진짜 인게임플레이는 기타 FPS게임들과 크게 다르지않으니 재밌게 플레이하면된다.

 

솔직히 재미가있긴한데 내가못하는건지 남들이 대부분잘하는건지 승률이 너무 저조하다.

 

어떻게 뒤라도 돌아서 습격해보려고해도 귀신같이 뒤도는곳에 누군가 대기하는경우도 상당히 많았고..ㅠㅠ

 

게임에 핵도 많다는 이야기가 있다.. 

 

그래도 뭐 재밌으니까~ 개인적으론 루나가 가장 맘에드는캐릭터인데 코인을 벌어주는패시브같은게없기도하고 적을 탐지해내는 스킬도딱히없다보니 어려운캐릭터같다 ㅠㅠ  예쁜캐릭터 더많아졌음 좋겠다

 

반응형

'게임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일드 엑스퍼트 공략 (파괴가능한 구조물들)  (7) 2023.06.13